지역관광·민생고용안정 등
6개 지원팀 꾸려 대책 마련

[충청일보 곽근만기자] 충북 청주시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경제활성화 TF팀을 가동한다.

시는 18일 대회의실에서 한범덕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경제활성화 TF팀을 구성해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 위축과 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행정지원 △소상공인·중소기업 △민생고용안정 △지역관광 △농업안정 △교통운수 등 6개로 팀을 나눠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600억 규모의 청주페이 추가 발생을 추진하고 일정 기간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높일 예정이다.

또 침체된 지역 경제를 회복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청주를 켜자 On청주' 소비운동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청주를 켜자 On청주' 소비운동은 청주시민 소비의 날을 지정 운영, 특별 공동할인행사와 지역 내 소상공인 판매품 구매 운동 등을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폐업 등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2인가구 월 77만원 최대 6개월 긴급복지지원 기준을 완화할 예정이다. 

점심시간 주정차 단속 유예시간 확대, 꽃 소비 촉진 캠페인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사업들을 꾸준히 발굴할 계획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인명 피해 없이 코로나19사태를 조기에 종식 시키는 것이다" 며 "모두가 힘을 모아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