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tvN)

tvN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의 장수제비 레시피가 화제다. 

19일 재방송된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얼큰한 장수제비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표 `장수제비` 레시피는 집에 있을 만한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방송 이후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이 있었다. 

재료로는 밀가루, 감자 1개, 애호박 1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이 필요하다. 

먼저 마른 팬을 준비해 육수팩 재료인 멸치, 다시마, 새우 등을 넣고 덖는다. 육수팩 재료를 넣고 끓이기 전 덖어야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이후 물을 1.4L 넣어 끓이면서 육수를 만든다. 육수를 끓이는 동안 밀가루로 장수제비 밀가루 반죽을 만든다. 반죽할 때 기름을 조금 넣으면 손에 반죽이 덜 묻고 더욱 쫄깃해진다. 

치댄 반죽은 한 시간 정도 냉장실에 숙성하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 (사진출처=ⓒtvN)

이어 수제비에 들어갈 감자, 애호박을 수제비 모양처럼 납작하게 썬다. 양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썬다. 

양념 재료를 끓고 있는 장수제비 육수에 넣은 뒤 썰어 놓은 채소를 모두 넣는다. 수제비 반죽은 얇게 펴서 뜯어 넣는다. 

반죽을 다 넣었다면 한소끔 끓인 뒤 대파를 썰어 넣어 한 번 더 끓이면 `수미네반찬` 장수제비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