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겸 4·15총선 총괄선대위원장은 22일 “일부 여당 지자체장들은 이념적 기본소득을 주장한다.위기를 틈타 또 선거운동에 나서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국회 본관에서 마련한 경제위기대책 관련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지적하면서 “재원 조달책도 없이 무조건 퍼쓰고 보자는 책임 없는 정치로 재정마저 흔들면 안 된다. 떡 본김에 제사지내자는 마인드는 제발 버리라”고 요구했다.

황 대표는 “이런 무늬만 지원책, 찔끔 대책보다, 국민 피부에 와 닿는 확실한 지원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은 40조 위기대응 국민지원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통합당의 지원 원칙은 첫째 어렵고 힘든 국민에 대한 실질적 지원, 둘째 일자리 등 지속가능한 지원, 셋째 국가 재정상황을 위협하지 않는 지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황 대표는 “지난 글로벌 금융위기때 GDP 2% 수준에 해당하는 긴급자금을 투입했다. 이번 위기가 글로벌 금융위기 못지 않은 위기이지만 우선 GDP 2% 수준의 긴급구호자금을 투입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코로나 극복 채권을 발행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도산을 막기 위해, 근로자들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1000만원 한도로 직접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업주를 위해서는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 종업원 고용에 따른 부담을 덜어줘야 실업도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미래통합당은 국민과 어깨동무하고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하는 진정한 동지, 동반자의 길을 걷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