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미래통합당 소속 곽봉호·추복성·유재목 옥천군의원은 23일 “정부는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범주의 계층별로 100만원 이상의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옥천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으로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커지고, 지역의 경제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라며 “4대 보험료, 전기료, 수도료 등의 차등 지원과 종합부동산세, 종합소득세, 재산세 6개월 유예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주가폭락, 환율 급등으로 금융시장이 출렁이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용불안을 호소하는 주민이 늘고 있다”며 “지역 상권의 소비가 위축돼 음식점과 상점가 등의 주요 점포는 50% 이상의 매출 감소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최근 50조원을 웃도는 규모의 비상금융조치 패키지 대책을 수립하고, 11조7000억원 규모의 ‘코로나 추경’도 국회를 통과했지만, 내수가 침체하고 국제적인 인적·물적 교류까지 막힌 현재의 경제 상황을 타개하기에는 부족하다”며 “농촌지역 역시 학교나 공공급식 납품이 끊길 상황으로 겨우내 가꿔놓은 농작물을 폐기처분하는 사례도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난기본소득은 천문학적인 예산이 들어가지만, 효과를 담보할 수 없는 선거용 포퓰리즘이라 생각한다”며 “지자체의 상황과 현실을 고려해 실현 가능하고 효율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도록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