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충북 영동소방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과 예방을 위해 국민 스스로 사람과의 만남이나 외출을 자제하자고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에 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실천 수칙으로 외출 자제, 모임 연기 등 타인과 만남 자제, 온라인 소통으로 지인과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대면 회의를 영상 또는 서면으로 진행, 교대 점검 때 대면 접촉 최소화와 공용물품 소독 철저, 외부인 면담은 사무 공간 외 지정된 장소, 구내식당 운영을 한 방향 일렬식사 와 부서별 분산 운영,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청사소독을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소방서 출입구에 코로나19 예방 데스크를 설치해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를 비치하고 청사 출입 관리대장을 기록해 관리하고 있다.

류광희 소방서장은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서는 개인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나와 내 가족,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화해 빈틈없는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