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계룡
김종민 의원, 국회입법조사처 공로패 수상국회 입법조사기능 적극 활용하는 성실한 의정활동 인정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26  15:03:1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계룡=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논산·계룡·금산)이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김 의원은 입법활동에 필요한 조사·분석 기능을 담당하는 입법조사처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각종 법과 제도를 심층적으로 아우르는 양질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입법조사처는 지난 25일 김종민 의원을 비롯해 황주홍, 김현아, 신창현 의원 등 총 네명의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은 김 의원에게 직접 공로패를 전달하면서 입법조사처의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적극 활용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나아가 국회의 위상 강화 및 입법조사처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입법조사분석회답이란 국회의원의 법률안 발의 또는 위원회의 법안 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입법조사처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업무이다. 

입법조사처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총 112건을 의뢰함으로써 전체 국회의원 중 네 번째로 많은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민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단순히 많은 양의 법안을 발의하기보다는 우리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생산적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했다"며 "알찬 조사·분석을 제공해 준 국회입법조사처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정책 중심의 깨끗한 선거운동으로 승리를 일궈내고, 차기 국회에서도 정치개혁과 민생개혁, 분권발전 등 굵직한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