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음악감상, 은행업무 등 다양한 작업들도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앞으로 온라인 시장은 더욱 광범위해질 것이고 우리의 일상이 되어갈 것이다.

여기서 한가지 주목해 볼만한 사실이 있다. 현재 삼성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사파리 등 스마트폰 기본 인터넷이 구글의 크롬으로 2018년도부터 합병이 되었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검색해야 할 때 스마트폰에서 당연히 구글을 사용하게 된다는 뜻이다.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구글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그 활약이 대단하다. 국내 포털 시장은 N사의 점유력이 어마어마 했다. 그러나 점점 구글이 N사를 제쳐가면서 그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다.

세계적인 포털사이트 구글은 자신들과 함께 할 공식 파트너 선정을 해서 협업을 진행하는데 한국공식파트너스가 구글 공식파트너로 선정되었다.

한국공식파트너스는 앞으로 구글과 함께 다양한 웹로그 분석 도구 설치, 적용 등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국공식파트너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포털사이트 구글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더욱 더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마케팅전략을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