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는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여럿 전형 중에서 나에게 유리한 전형은 어떤 것인지 분석하고 이에 맞춰서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 이러한 것은 1년에 걸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3년에 걸쳐서 장기적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초기에 목표설정을 잘하고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학생이라면 하이원에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학생부관리와 입시 컨설팅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여러 가지 성공적인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신뢰할 수 있다.

이전부터 학생부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성적뿐만 아니라, 인성과 특성, 적성, 성실함. 등등 학생의 자질을 다방면으로 살펴보고 판단하고자 하는 대학이 많아지면서 생기부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확실히 학생의 성실함 등을 판단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료가 되며, 다양한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표본이 된다. 수시에서 학생부 종합 전형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꼭 신경을 써서 보살펴야만 한다. 내신이 조금 안 좋더라도 성실함과 특성, 적성 등을 증명할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실제 하이원에듀에서 컨설팅을 맡아서 진행한 경우 성공적인 사례가 매우 많은 만큼 학생부관리를 맡기고자 상담을 받는 학부모와 학생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하이원에듀에서는 생기부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회원들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고등학생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자료를 제공하고 계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컨설팅을 받으면 이후 원하는 전공에 맞춰서 탐구활동, 진로활동, 동아리 등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기부관리를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관성이다. 전공에 맞춰서 일관성 있고 성실하게 맞춤형 케어를 하는 게 관심도와 적성, 성실함을 표현하기에 좋다. 그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케어하고 있다. 

학생부 종합 전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학생부관리는 이른 시일 내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내신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학생부관리를 꾸준히 한 학생들은 인 서울 등 중요 대학 합격이 가능했던 사례들을 여럿 확인할 수 있다. 합격 신화를 창조한 하이원에듀인만큼 대입준비를 위해서 컨설팅을 받아볼까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수시 비중이 늘어나고 학생부 종합 전형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꾸준하고 일관성 있는 생활기록부는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이를 활용하여 학생의 자질을 판단하는 대학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체계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대학 입시 합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