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월 19억원 투입 21개 사업 속행

▲ 조길형 충주시장이 재정 일자리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충북 충주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던 일자리사업을 다음달부터 재개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26일 재정 일자리사업 추진방안 회의를 주재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신속 시행 방안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생계형 재정 일자리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4~5월 중 5100개 일자리에 19억원을 집행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사람 간 접촉을 우려해 중단했던 21개 일자리사업에 대해 △야외에서 추진 △영상ㆍ교재 제작 배부를 통한 프로그램 진행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강사비 선지급 △노인일자리(공익형) 선지급 △장애인 일자리 평균임금 70% 지급 등을 추진한다.

 재정 일자리사업은 대부분 생계형 일자리 성격을 가져 장기간 운영되지 않을 경우, 참여자들의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상으로 진행된 회의에는 부시장과 각 실ㆍ과ㆍ소장, 읍·면·동장 등 91명이 참석했다.

 조 시장은 “일자리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평상시같이 생계 유지를 할 수 있도록 일자리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며 “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극복의 두 가지 목표를 전부 달성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 모두 예방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