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진천군, 中企 수출보험료 지원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29  15:34:0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천= 충청일보] 충북 진천군은 지난 27일 한국무역보험공사 충북지사와 '중소기업 수출보험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해외에서 수출거래 대금을 회수하지 못 하거나 대금을 늦게 지급해 회사 운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사업비 1000만원을 들여 수출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수출보험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운영하는 수출신용보증(선적 전·후), 단기 수출보험 등이다.

수출신용보증의 '선적 전' 상품은 수출물품 조달을 위한 자금부족 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연대 보증한다.

'선적 후' 상품은 금융기관이 선적 서류를 근거로 수출 채권을 매입할 때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연대 보증한다.

단기 수출보험의 '중소Plus+'는 수입자 위험, 신용장 위험, 수입국 위험 등 보험 계약자가 선택한 담보 위험으로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책임 금액 범위에서 손실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업에 지급하는 상품이다.

또한 단기 수출보험 '단체' 상품은 지자체 또는 단체가 보험 계약자가 돼 중소기업이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발생 시 5만달러 한도에서 손실 금액의 95%까지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다.

수출 보험료 가입비 지원 대상은 군에 본사나 공장(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충북지사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소기업들이 기업을 꾸려 가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