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은 1일부터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제로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들의 수수료를 제로화하기 위해 개발한 결제시스템으로 제로페이와 연계한 지역상품권 발행은 도내에서 최초로 시행한다. 

모바일 상품권은 별도의 카드발급이 필요 없이 앱 투 앱 방식으로 이용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 구입은 9개의 앱(체크페이, 올원뱅크, 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웹사이트(www.zerop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신청은 제로페이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군청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첫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31일까지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며 4월중 2만원 이상을 결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첨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군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관외 거주자들도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군은 최근 진행한 지류식상품권의 10% 할인기간을 6월까지 연장해 지역상품권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일자리경제과(☏043-539-3334)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