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재난 생계지원금,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한 전화 상담 실시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대전시 대덕구는 오는 6~17일 2주간 구청 본관 2층에서 '코로나19 '지원대책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상담실에선 코로나19 관련 재난 생계지원금, 아동수당 및 소상공인 지원대책 등을 상담·안내한다. 

이 곳엔 실무 경험이 풍부한 팀장(6급) 4명이 월~금요일(오전 9시 ~ 오후 6시) 소상공인 지원, 소외계층 일자리, 소외계층 생계비 지원 등에 대한 전화 상담 및 안내한다.

구는 상담실 근무자를 대상으로 부서별 소관 상담 내용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주민들에게 코로나19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최대한 제공하는 한편,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조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었으나 지원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대책 상담실을 운영하겠다"며 "공직자들의 역량을 최대한 결집하고 정책적 상상력을 발휘해 코로나19 위기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지원대책 상담실(☏ 042-608-4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