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조한기 국회의원 후보, 공명선거감시단 발족
통합당 성일종 후보'태안남부권 발전 프로젝트'공약
정의당 신형웅 후보, 의료원 사거리 합동 유세 등

 

[특별취재팀] 21대 국회의원선거 충남 서산시.태안군 지역구 후보자 들은 각각 출정식과 본격 선거 운동전에 돌입했다.

민주당 조한기 후보는 3일 부정.불법 선거운동에 대비해 '불법선거감시단'을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조후보 캠프에 따르면 최근 서산.태안 선거구에는 금품 제공 의혹 및 도를 넘는 네거티브로 인해 혼탁한 선거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면서 200여 명의 '불법선거감시단'을 각 23개 읍.면.동에 배치해 공명선거를 위한 감시체제에 돌입했다. 

이들은△금품 제공 및 매수 행위△흑색선전 및 가짜뉴스 유포△투표소 인근으로 선거인을 차량으로 실어 나르는 행위 등 부정.불법 선거운동을 감시할 계획이다.

조 후보는"코로나19의 비상상황 속에 치러지는 이번 선거가 공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서산시민.태안군민들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며 "서산시민 태안군민이 요구하는 정책선거, 깨끗한 공명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통합당 성일종  후보는 3일 안면읍, 남면, 고남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태안남부권 발전 프로젝트' 공약을 발표 했다.

이 날 성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은 안면읍.남면.고남면 등 '태안남부권 발전 프로젝트'로 공약은 △달산포 해양치유센터 건설△국도77호선 4차선 확장공사 조기완공△안면읍 공공형 종합스포츠센터 유치△안면도 해안일주도로 및 고남 둘레길 조성  등이다.

달산포 해양치유센터 건설은 태안을 해양치유산업의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성 후보는 이미 해양치유센터 시범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독일의 선진 시설 시찰까지 마쳤다.

'국도77호선 4차선 확장공사 조기완공'은 이미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대상 사업에 선정된 안면-고남 77호선 확장공사에 필요한 국비를 하루빨리 확보하여 조기완공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안면읍 공공형 종합스포츠센터 유치'는 안면읍민들의 체육시설과 목욕시설을 겸한 생활편의시설이 될 공공형 종합스포츠센터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안면도 해안일주도로 및 고남 둘레길 조성'은 현재 수려한 해안선을 보유하고도 해안도로가 없는 안면도에 해안선을 조망할 수 있는 관광코스로 건설될 예정이다. 성 후보는 도로 뿐만 아니라 둘레길을 조성해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성일종 후보는 "이 공약들은 관광, 교통, 체육 등 태안남부권 주민들의 전체적인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한 계획들이다"라며"우리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과 개발을 위해 빈틈없이 챙기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신현웅 후보는 3일 서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간담회를 개최하고 서산의료원 사거리에서 합동 유세에 나섰다.

이날 신 후보는 오후 5시 서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필리핀 출신 이자스민씨와 함께 간담회를 열고 다문화가족 자원책을 논의했다.

이어서 신 후보는 서산의료원 사거리로 이동 이자스민, 한창민씨와 함께 합동 유세전을 펼쳤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