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특별취재팀] 서울 관악갑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김대호  후보가 6일 “30∼40대는 논리가 없다”는 발언에 대해 사과했으나 통합당은 김 후보에 대한 징계하기로 해 김 후보가 중도에 낙마할 위기에 처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려 깊지 못한 제 발언으로 마음에 상처를 드려 머리숙여 사죄드린다. 진의 여부를 떠나 제가 부족하고 과문한 탓”이라고 사과했다. 

김 후보는 “제 발언의 진의는 선거운동과정에서 느낀 30대 중반부터 40대 분들의 미래통합당에 대한 냉랭함을 당의 성찰과 혁신의 채찍이요 그 문제의식을 대한민국의 발전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제 경솔한 발언으로 상처를 받은 국민과 30~40대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통합당 서울 현장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60대와 70대, 깨어있는 50대 민주화 세력들의 문제의식은 논리가 있다. 하지만 30대 중반에서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그냥 막연한 정서이며 무지와 착각”이라고 발언했다.

김 후보의 발언이 논란이 일자 김종인 통합당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기자단 오찬간담회에서 “관악갑에 출마하는 사람이 30·40대를 얘기한 건 그 사람 성격상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황교안 당 대표는 이날 오후 한국노총 위원장과 면담이 끝난 뒤 기자들에게 “아주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여론을 수렴한 후 당 윤리위 회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