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 등 신규 농업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신규 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신청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기초, 중급, 심화과정으로 나눠 5월1~10월 20회(90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은 △농산업 트랜드 △농장비전·실천전략 △농업관련 법률 △농산물 유통 △6차 산업 △가공 △농기계 등 군 주요작목 분야별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면 강의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학습에 익숙치 못한 교육생들을 위해 학습방법 등을 개별적으로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교육에 비해 학습능률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농장운영 계획·사업계획서 작성 등과 같은 과제 해결과정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며 필요한 경우 개별농가 방문하는 등 교육생들을 위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귀농·귀촌을 했거나 예정인 신규 농업인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농기센터는 코로나19 종식 시 온라인교육을 대면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043-539-75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귀농을 위해 지역으로 이주하는 경우 관련 지식이 없고 적응이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며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