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진천군장애인복지관, 온달커뮤니티 통합 돌봄사업 추진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4.16  14:13:1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온달(따스하고 달달한) 커뮤니티' 통합 돌봄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달 커뮤니티 사업은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연계를 활용해 장애인의 자립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주)진천주거복지센터 두꺼비하우징 △진천군보건소 △미다래 음식점 △진천군기초푸드뱅크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 등 5개의 기관과 업체 참여하고 있으며 △주거지원 △일상생활지원 △사회참여지원 △권익옹호지원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진천주거복지센터 두꺼비하우징은 도배·장판과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 돌봄 대상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미다래 음식점은 지난 3월~오는 5월까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통합 돌봄 대상자인 K씨(38·지체장애)는 "코로나19 여파로 평소 받고 있던 지원들이 끊겨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온달사업을 통해 생활의 안정을 찾게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 관장은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 융화돼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