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근우 칼럼리스트와도 젠더 문제 향한 '갈등'

▲ 출처=77억의 사랑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위근우 칼럼리스트가 故설리를 젠더갈등에 이용했다며 문제를 제기한 가운데 최근 방송에서 설리를 언급해 화제다.

김희철은 20일 방송된 JTBC '77억의 사랑'에서 설리와 구하라를 떠올리며 악플에 대한 분노를 참지 못했다. 

그는 "요즘은 성별을 갈라 싸운다. 남자들은 성희롱으로 두 친구들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고 여자들은 '여자 망신'이라고 모욕적인 말을 했다. 두 친구가 세상을 떠났는데 서로 '너희 탓이다' '프로그램 탓이다'라며 변명할 거리를 찾았다. 그러더니 욕하던 사람들이 슬퍼서 추모를 하겠다고 돌변했다"며 분노했다.

이어 "난 평생 연예인을 하고 싶은 사람이지만 그 당시 SNS를 볼 때마다 화가 나서 다 닫고 끊었다"고 회상했다.

김희철은 또 "신동엽과 악플에 대한 프로그램을 한다길래 그 친구의 멘탈이 괜찮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하고 나서 너무 행복해 하더라"라며 "(설리가) 자신이 틀린게 아니라 당당했던 걸 깨닫고 촬영날만 기다렸다"고 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어 김희철은 "악플에 대한 대처는 아이유처럼 했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악플러들을 고소하고 선처를 하지 않는 아이유에 지지를 표했다. 

한편 김희철의 이러한 발언을 두고 위근우 칼럼리스트는 논리적 비약이라고 지적, 젠더갈등을 바라보는 시각에 문제를 제기했다.

▲ 출처=77억의 사랑

이하 김희철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김기복입니다.

이미 보신 팬분들도 있겠지만 또 한번 폭풍이 휘몰아칠 수도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 인스타그램이나 이 곳엔 똥들이 몰려와 배설을 할거고요.

어제 '77억의 사랑'에서 악플에 대해 다뤘었죠. 그로 인해 어떤 사람이 본인 SNS에 이런저런 말을 남겼고 저는 그 글을 읽으며 어이가 없었고, 이번만큼은 참아선 안된다고 생각해 답글을 달았습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게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노래 여혐논란? 입니다 제 오래된 팬분들, 타가수 팬분들은 여성시대 까페에서 저 뿐만이 아닌 다른 분들까지 얼마나 거지같은 루머들을 만들어냈는지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노래에 '내가 여자혐오, 남자혐오 사이를 왔다갔다 한댄다' 뉘앙스로 가사를 쓴건데 거기에 발끈한 여시들이 저를 여혐으로 몰고갔죠

그리고 어제 두 친구들에 대해 악플러 성별 불문하고 욕을 해대더니 세상을 떠난 후 "여자가 죽였네, 남자가 죽였네" 서로 탓 하는걸 얘기했었습니다. 근데 여기에 기자란 작자가 고인을 무기 삼아 자신의 생각을 왈가왈부하는게 역겨웠죠. 살아생전 고인이 왜 그렇게 힘들어했는지 알지도 못하고, 한번 들어본적도 없는 사람일텐데 말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그동안 김희철이란 연예인을 좋아한단 이유로 온갖 악플러들과 싸우고, 있지도 않은 루머들에 일일이 대응해야했던 제 팬들에게 또 미안해서입니다 사실 어찌보면 '나만 가만 있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일겁니다. 나만 가만 있으면 팬들은 괜히 또 쓰레기들과 싸우거나 대응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그냥 참고 무시하면 편하겠지만, 저런 식으로 고인을 지들 입맛에 맞춰 스토리를 만들어 씨부리는 건 절대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작년 두 친구들을 떠나보내면서부터 연예인에 큰 미련도 없어졌습니다. 평생 연예인을 하고 싶었던 제가 회사에 "몇 달이든 몇 년이든 쉬고 싶네요.." 란 얘기와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 여기저기 상담도 많이 했었구요.. 그리곤 뭐.. 연예인 하면 하는거고, 아님 그만 두는거고.. 이렇게 됐다고 해야하나....

그래도 단 하나, 저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 늘 고맙고 미안하기에 여러 곳 중 일단 편하게 많이 볼 수 있는 이 곳에 글을 남깁니다. 어디에 퍼지든 상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에 대한 악플(특히 여성시대)을 보시는 분들은 이 갤러리나 여러분들이 편한 어떠한 곳이든 남겨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변호사님 통해 선처없이 처벌하니까요

인증 없으면 안되니 인증샷 남깁니다. 진지한 글에 사진이. 셀카 잘 찍는 법 연구해보겠습니다. 굿나잇.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