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권·보호 최우선 외친
민주당 민낯 그대로 드러나"

[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미래통합당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성추행 사실을 시인하며 사퇴한 데 대해 "현직 광역단체장이 자신의 입으로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며 자진사퇴하는, 보고도 믿고 싶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며 "민주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본인들부터 돌아보라"고 비판했다.

김성원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지적하며 "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들의 성 관련 문제는 비단 이번만이 아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미투 사건과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은 물론, 최근에는 여성비하와 욕설이 난무한 팟캐스트에 참여한 김남국 당선자까지"라고 맹렬히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여성인권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더불어민주당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며 "오 시장도 불과 6개월 전 또 다른 미투 의혹이 불거졌던 전례가 있다.

오 시장은 '소도 웃을 가짜뉴스'라며 항변했지만, 차제에 추가조사가 필요한 부분이다"이라고 강조했다.

또 "무엇보다 성추행 이후 오 시장의 행보는 파렴치를 넘어 끔찍하기까지 하다"며 "지난달 시청의 여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신체접촉을 하고서는 주변사람을 동원해 회유를 시도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사퇴시점을 총선 이후로 하겠다는 제안까지 했다고 한다"고 새로운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유재수 전 부시장에 이은 오 시장의 비행과 불법으로 인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산시민과 국민들이 떠안게 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미래통합당은 이날 별도의 논평을 내고 오 시장이 자신의 사퇴 시점을 총선 이후로 의도적으로 조율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선거를 위해서 숨기고 있었는지, 청와대와 여권에서도 알고 있었는지 시기를 주목해야 한다"고 공세를 강화했다. 

통합당은 이어 "총선 승리를 위해 청와대와 여권의 권력층이 이 사건에 관여했거나 묵인했는지, 본인이 스스로 한 것인지, 청문회 또는 국정조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며 "피해자 고소와 관계없이 검찰이 수사에 나서야 하고 오 시장은 법정에 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오 시장 사건과 관련해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 시장이 불미스러운 일로 임기 중 사퇴한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