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가수 김상민이 방송에 출연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수 김상민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김상민은 노래방 애창곡 ‘YOU’를 부른 주인공으로, 최근 멜로망스가 리메이크해 차트 역주행을 이룬 바 있다.

 

이날 김상민은 윤상이 학교 교수님 이었다고 밝히며 “교수님 수업을 들었다. 그때 터키 음악에 대해 발표한 적이 있다. 그때 되게 재밌게 들어주셨다”고 말했다.

 

이에 윤상은 “기억났다. 그때 자기가 직접 부를 줄 몰랐다. 그게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갑자기 불이 확 들어오듯이 기억이 났다”고 회상했다.

 

▲ (사진=ⓒMBC)

김상민은 한국 대표로 터키 가요제에 출전해 수상한 이색 이력을 가지고 있다. 수상 후 터키에서 활동하며 인기를 모았다.

 

김상민은 3옥타브 초고음의 ‘YOU’를 즉석에서 불러내 판정단들의 기립 박수를 받기도 했다. 소찬휘는 “저렇게 목관리를 하는 게 사실 되게 어렵다. 저하고 동갑이다. 예전 노래 실력을 유지한다는 것에 감동 받아 기립 박수를 쳤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민은 “고음 가수라는 편견을 깨고 싶었다. 다른 장르도 잘 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 가창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선입견이 있을 것 같다. 이번 기회에 그렇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방송과 동시에 007 김상민을 제압한 ‘짬짜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짬짜면 정체는 트로트가수 지원이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