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심재철 "긴급 체포해야"

[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여비서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한 민주당 소속 오거돈 부산시장과 관련해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을 저질러 사퇴하게 된 것에 대해서 피해자 분과 부산시민,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목요일 아침 저는 소식을 듣고 놀랍고 참담하기 그지 없었다"며 "이런 일은 공당의 공직자 뿐 아니라 누구에게도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도 성 추문과 관련된 문제 만큼은 무관용으로 임했으며 앞으로도 이 원칙을 결코 변함 없이 지켜가겠다"면서 "당 윤리심판원은 일벌백계의 징계 절차에 돌입할 것이며 민주당은 선출직과 당직자, 고위 당직자에 대한 성인지 교육을 체계화하고 의무화하는 제도 정비에 다시금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오거돈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인 오거돈을 즉각 긴급 체포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은 같은 편이라고 특혜를 주는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심 대표는 "총선 직전에 여권 주요 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를 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의 '몰랐다'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면서 "이런 대형사건을 '중앙당이 일절 알리지 않았다'고 하는데 어느 누가 믿겠는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 우리 당은 오거돈·김남국·박원순 비서 등 '오남순' 세 사람과 관련된, 일련의 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며 "곽상도 의원이 책임자를 맡고 구성원은 당선인을 포함해 10명 이내이며 오늘 오후 첫 회의가 열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