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청와대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총선 전에 인지했으면서도 선거 영향을 차단하기 위해 그의 사퇴 시기를 총선 이후로 조정했다는 의혹을 최근 미래통합당이 제기한 데 대해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28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반박하고 "기본적으로 청와대와 대통령을 연결시키려고 일부 언론과 야당에서 주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오 전 시장이 사퇴 공증을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대표를 지낸 법무법인 부산에서 맡아한 것과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에 출마하면서 법무법인 부산 지분까지 다 정리했다. 아무런 연관이 없는 내용을 가지고 억지로 연결시키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오 전 시장이 총선 전에 청와대에 이 사건을 보고했을 것’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런 주장은 총선 때문에 코로나 19 검사 수를 일부러 줄였다는 주장이나 마찬가지다”라며 “총선 전에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해서, 그런 보도가 있었다. 그 이후에 확진자 수가 늘었어야 하는데(그렇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오 전 시장 사건과 관련해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26일 “이런 대형 사건을 민주당 소속인 오 전 시장이 중앙당에 일절 알리지 않았다는데, 어느 누가 믿겠느냐”고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장인 곽상도 의원은 “피해자와 합의 내용을 조절했다는 오 전 시장 측 장모 보좌관은 잠적했고, 성폭력상담소장은 합의서 공증 변호사가 누구인지도 알려줄 수 없다고 했다”며 “성추행 사건이 친문(親문재인) 세력에 의해 철저히 은폐되고 있다”는 주장을 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