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자택에 체류하는 시간이 증가하며, 자연스레 삶의 질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두가 된 것은 '수면의 질'인데, 좋은 수면을 통해 면역력을 지키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중 침대 브랜드 라이핏은 '옷을 맞추듯 침대를 맞추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즈드 침대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이핏의 모든 제품은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과 헤드보드의 조합이 가능하며, 침실 구조에 따라서 상이즈를 자유롭게 변경하여 제작이 가능하다. 매트리스, 헤드보드, 파운데이션 등 침대 구성품의 전체 길이, 넓이, 높이를 1cm 단위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여 공간에 꼭 맞는 침대를 제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선호도에 따라 PU가죽원단, 아쿠아클린, 에코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를 선택하여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없는 E0등급의 원목자재,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면 시간이나 신체적인 특징, 환경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알맞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및 설계로 제작된 모델들이 나와있어 개인별로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라이핏 관계자는 "라이핏은 기존 브랜드 침대에서 가격 거품을 없애고,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것에 가장 큰 목표를 두었다. 좋은 품질을 보장하는만큼, 구입 후 1년 이내 무상으로 A/S가 진행되며, 1년 이후에는 실비 수준 A/S를 진행하여 품질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라이핏 침대는 주문과 동시에 제작이 이루어지며, 고객 개개인의 몸에 최적화된 침대를 공급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침대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