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엔 프로축구도 개막
스포츠가 국민들에 희망 되길"

[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의 프로야구 개막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생중계를 했다"며 "세계가 한국 프로야구 개막을 통해 어떻게 방역과 일상을 공존시키면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인지 유심히 지켜보며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린이날인 어제 국민의 사랑을 받는 프로야구가 드디어 개막했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께서 우리 곁으로 돌아온 야구로 위로 받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번 기회에 K야구의  수준까지 인정받는다면 더욱 기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문 대통령은 "프로야구 개막에 이어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프로축구도 개막한다"며 "관중 수를 서서히 늘려가, 경기장에서 직접 즐기실 날도 머지 않았다. 스포츠가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길 바라는 국민들에게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크게 줄어 국내 확진자 수가 3일 연속 0명이었고, 지난 일주일 중 5일 간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며 "전 세계가 놀란 K방역의 성과다. 국민들께서 모두 방역주체로 힘을 모아준 결과"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생활 속 거리두기' 기간에도 이 추세가 이어지도록 한 번 더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