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22일까지 이메일 등으로 신청 접수
이해도·실행가능성 고려 6개 팀 선정

 

[충청일보 신홍균 기자]  충북 청주시는 '2020 청주독서대전' 시민 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청주독서대전은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폭 넓은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청주지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다.

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하고 반영, 2020 청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켜 가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2020 청주독서대전의 주제 '책이 문화 U'가 테마인 프로그램 △'청주다움'을 반영한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참여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독서대전에 관심이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전자우편(okay33@korea.kr), 우편, 방문(청주시립도서관)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립도서관은 청주독서대전에 대한 이해도, 창의성, 실행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이달 중 심사를 거쳐 6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는 최우수 1팀·개인 50만원, 우수 2팀·개인 각 30만원, 장려 3팀·개인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유서기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청주독서대전의 신규 콘텐츠 개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청주독서대전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청주독서대전은 문화제조창C 일원에서 오는 10월 중 열릴 예정이다. 문의는 청주시립도서관(☏ 043-201-4083)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