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중기중앙회 공제기금 가입 1000만원 상품권 이벤트
이정규 기자  |  siqjak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11  19:33:4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3개월간 '공제기금 가입촉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이벤트 기간 동안 공제기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만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이 지급할 예정이며, 인터넷으로 가입한 전원에게는 5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가입자가 기존에 공제기금 이용 고객으로부터 소개받은 경우기존 고객도 10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이벤트를 통해 공제기금이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제기금이 시중 금융기관의 보완재로서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제기금은 중소기업자가 납입하는 부금과 정부 출연금을 재원으로 1984년 출범해 가입자의 도산방지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 경영안정 지원제도다.

가입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상 모든 중소기업자(유흥업종 제외)이며, 매월 부금을 납부하고 4회차 이상 납부시 납입부금의 일정배수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납입 부금에 대해서도 해지하지 않고 만기 후 유지 시 만기이자(현행 1.75%)를 지급받을 수 있는 대출과 저축의 성격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도다.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