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회의실 등 일부 개방…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종료

[세종=충청일보 정완영 기자] 세종시가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복합커뮤니티센터 시설과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생활 방역 속에서 개방한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복합커뮤니티센터 회의실과 문화의집 등 소규모 공간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개방되고, 도서관 자료실 등도 도서 대출을 위한 제한적 개관에 나섰다.

야간 및 주말에는 개방하지 않으며 2m 거리 두기가 불가능하거나 요가, 댄스, 노래 등 침방울이 많이 발생하는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은 제한된다.

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재개 없이 현 시점에서 종결하고 8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육시설은 마스크 착용 및 2m 거리두기 등 생활 방역 기준 준수가 어려워 향후 코로나19 추이와 의견 수렴를 통해 개방을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아동이나 노인 복지시설은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운영할 예정으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도 초등학교 등교 시기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다.

이광태 시 참여공동체과장은 "철저한 생활 방역 속에서 일부 시설 개방으로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시민의 피로감을 덜고 삶에 작은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