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 충북지회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피 접수
1일부터 제천단양상의서 진행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대한민국 여성 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 충북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여성최고경영자과정(AMP) 3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연세대 미래교육원이 주관한다.

지난 2018년부터 고품격 여성 오피리언 리더를 양성키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전국 여성 CEO의 교육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난 1, 2기 과정이 호평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충북지역 교육은 다음 달(6월) 1일부터 오는 7월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3시간씩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입학식은 강의 첫날 진행되며 수료식은 8월14일과 15일 전국 여성 CEO들의 정보 공유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1박 2일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강사진은 연세대 교수진을 비롯해 명망 높은 강사진들이 라인업됐다.

김영철 연세대 미래교육원장이 '고객가치 창출 마케팅 전략, 소비 트렌드의 변화', 권수영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장이 '여성 리더의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이성호 연세대 교육학과 명예교수가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유머가 담긴 창의와 소통',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여성 CEO를 위한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 전략', 사경인 ㈜데이토리 대표이사가 '기업도 가게도 부자로 만드는 재무제표 활용법', 민희식 크리에이티브워크 대표가 '트렌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등을 주제로 각각 강단에 선다. 

마케팅, 리더십, 비즈니스, 미래경영, 재무회계, 경영 트렌드 등 여성 경제인 역량 강화에 필요한 6가지 분야 강의로 진행되는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3기는 60만원의 수강료로 참여 가능하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는 40만원만 납부하면 된다. 

수강을 원하는 여성경제인은 22일까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할 수 있다. 

수료생에게는 연세대 총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세브란스병원 건강 검진 20% 할인 혜택, 미래교육원 과정 등록 시 장학 혜택, 입학식 및 수료식 기념품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김상순 여경협 충북지회장은 "충주·제천·단양 지역 여성기업인 니즈를 반영해 올해는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기업인들이 배우면서 힐링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3기 수강신청 및 과정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여경협 충북지회(☏043-236-656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