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태안
태안군, 태안 해안케이블카 우선협상대상자 '(주)이도'로선정18일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19  14:08: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태안=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태안군이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주)이도'로 선정하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총 342억 원 규모의 민자유치로 근흥면 신진도 일원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억도 구간에 총 연장 1.78km의 해안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군은 1차 공모 시 참여업체가 없어 4~5월 재공모를 실시해 사업자를 모집했다.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실시한 결과 700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받은 ㈜이도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군은 ㈜이도와 △업무분장 △책임한계 △운영 수익금 배분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상을 통해 6월 말 사업 협약을 공식 체결할 예정이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태안 해안케이블카가 완공되면 신진도 일대의 아름다운 바다와 인근 안흥성ㆍ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등의 역사유적 및 유람선 관광 등을 연계해 안흥항 지역이 태안 중부권의 관광거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태안 해안케이블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자기자본으로  전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시설 설치 후 태안군에 기부채납 후 일정기간 사용수익을 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