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손맛을 더한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

 충남 계룡시가 19일 엄사면에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 '노랑 케이터링'을 개업했다.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은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전문 직종사업단 등을 운영해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자체에서 참여자의 인건비를 일부 지원하고 추가 사업소득으로 연중 운영한다.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계룡시니어클럽이 운영하며, 계룡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근무한다.

 이번 '노랑 케이터링'은 코로나19로 다수가 모이는 행사, 외식 등이 줄어들면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케이터링 서비스에 대한 관심 및 수요를 반영해 지속가능한 제조 판매형 일자리 사업으로 진행된다.

 케이터링으로 제공되는 음식은 미니 햄버거, 샌드위치, 주먹밥, 과일 등 간단한 점심 메뉴에서부터 파이, 샐러드, 튀김 등 파티나 소규모행사 메뉴까지 다양하다.

 또한 음료는 다른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인 '노랑커피', '땡길때면'과 연계해 커피, 식혜 등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어르신들의 맛깔스러운 손맛으로 정성껏 만든 음식은 감염병 걱정 없이 안전하고 정갈하게 박스 케이터링으로 포장하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 배송된다.

 김은영 시 가족행복과장은 "코로나19 걱정 없이 가족, 이웃,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후를 선물할 수 있는 노랑 케이터링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계룡시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1300여 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여 중이며 이동식 카페 노(老)랑커피, 땡길때면(국수전문전), 택배 등의 시장형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계룡=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