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관세청, 글로벌 AEO총서 책자 발간AEO MRA 체결 22개국 대상
국가별 AEO 제도 정보 담아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0  19:40:0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대전=충청일보 이한영기자] 관세청이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 제도를 활용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AEO 총서를 발간했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관세 당국이 법규 준수, 안전관리 등을 심사해 공인한 우수업체이며, 신속통관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책자에는 우리나라와 AEO MRA를 체결한 22개 국가별 AEO 정보뿐만 아니라 상대국에서 AEO MRA(AEO 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 상호인정약정) 혜택을 받는 방법 그리고 국가별로 특색 있는 수출입 통관 절차까지 상세하게 담았다.

특히 우리나라 AEO 수출기업이 상대국에서 AEO MRA 혜택을 쉽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상대국 수입자에게 안내할 수 있는 현지 언어로 작성된 혜택 적용 방법도 함께 실었다.

책자는 20일부터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에서 열람 또는 내려받을 수 있다(관세청 누리집 → 관세행정 → 납세협력 프로그램 → AEO 제도 → AEO 자료실).

관세청은 앞으로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AEO 제도를 개선하고 AEO 기업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