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블로그 3G폰' 유럽 출시

삼성전자는 10일 pc를 거치지 않고 블로그에 직접 ucc(손수제작물) 자료를 올릴 수 있는 '모바일블로그 3g폰 (sgh-l760)'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휴대전화는 유튜브(www.youtube.com), 유블로그(www.ublog.com), 버즈넷(www.

buzznet.com) 등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블로그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휴대전화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 ucc를 찍고 그 안에 감상이나 설명 글을 함께 적은 후 동영상 메뉴창에서 블로그 업로드 버튼 한번만 클릭하면 간단하게 블로그에 올릴 수 있다.

공개 게시물과 비공개 게시물 지정, 블로그 안의 폴더와 사진첩 이동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또 블로그에 새로 업데이트된 ucc를 친구들에게 알리거나 링크를 보낼 수 있어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모바일블로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주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휴대전화에 미리 입력해 두기만 하면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휴대전화의 모바일블로그 기능은 자신의 일상생활을 다른 사람과 실시간 공유하고 싶어하는 신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것"이라며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른 3g폰의 장점을 이용한 모바일블로그 기능은 삼성 휴대전화의 차별화 기능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블로그 3g폰'에는 rss(rich site summary reader) 리더 기능이 내장돼 있어 원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새로 올라오는 최신 정보와 뉴스가 자동으로 휴대전화에 업데이트된다.

이 제품은 메탈 느낌의 반짝이는 '크롬실버' 색상을 입힌 슬라이드 제품으로 umts(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s system, 유럽 3g 이동통신), 2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등의 첨단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이달 중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되며 이후 동남아 시장 등에서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연말까지 5종 이상의 '모바일블로그' 기능을 가진 휴대전화를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