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에서는 최근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랜섬웨어 관련 복구 서비스에 대해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랜섬웨어 종류 확인 및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르는 실행 프로그램 제거, 복호화, 랜섬웨어복구 대행 업무, 유료 백신 및 안티 랜섬웨어 설치 및 관리, 백업 서버 구축 및 관리 등을 진행하며 해당 공임비용에 대해 최대 30% 할인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랜섬웨어(Ransomware)란 사진, 동영상, 문서 및 폴더 등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이것을 인질로 하여 몸값을 요구하는 악 성 프로그램이다.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유포되기 때문에 개인 및 기업의 피해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이메일 첨부파일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상당부분이며 초상권이나 이미지 저작권 등 민감한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고  법원, 경찰, 국세청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하여 실명이나 국가 기관과 비슷한 주소로 발송하는 등 수법 또한 교묘하여 알고 도 당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 시스템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약간 느려졌다고 느끼거나 아무런 증상이 없어 감염 사실을 쉽게 알아채기 가 쉽지 않고 암호화 파일이 끝나고 나면 팝업창을 통해 감염사실을 알려주게 된다.

해당 담당자는 "랜섬웨어복구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다. 최신 보안업데이트와 백신, 보안제품 등을  설치하여 윈도우와 기타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없애고 불확실한 사이트나 링크 방문 자제와 첨부파일을 내려 받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연결된 외장하드 및 서버 등 모든 것을 암호화 시켜 버리기에 수시로 백업을 해두고  중요한 자료들은 분리된 공간에 따로 저장해 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주요 항목을 살펴보면 넴티(Nemty), 소디노키비(Sodinokibi) 랜섬웨어를 중심으로 매그니베르(Magniber), 클롭(Clop), 블 루크랩(Bluecrab), 선(SEON) 렌섬웨어 및 '.phobos' '.ciop' '.locked' '.bip' '.arena'  등 다양한 확장자에 대한 해결을 지원 한다.

이 밖에도 컴퓨터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USB 메모리 복원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하고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서울, 인천, 대전 등 전지역에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도 가능 하다.  6월 말까지 공임 비용 할인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랜섬웨어 복원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 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