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한국영상대, '파란사다리'신규대학 선정교육부·한국장학재단 주관
최성열 기자  |  csr48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2  16:08:0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한국영상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0 파란사다리' 사업의 신규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은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해외연수를 지원하고 진로탐색 및 개척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캐나다, 호주, 일본의 유명대학과 교육기관에서 4주 이상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체류에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항공료, 기숙사 또는 홈스테이 비용, 프로그램 운영비, 국내 사전교육 교통비, 팀 활동 지원비 등을 전액을 지원한다.

한국영상대는 올해 충청·강원권 전문대학에서 유일하게 '파란사다리'에 선정된 대학으로 동시에 한국영상대 재학생 60명, 충청·강원권 대학생 20명 등 80명 내외를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기초어학과 역사·문화 교육, 진로탐색과 기업탐방을 위한 사전 프로젝트, 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된 사전교육을 받은 뒤, 내년 1~2월 중 4주 동안 현지에 체류하며 어학교육, 문화체험, 진로개발 프로젝트, 학생 교류 등 4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해외연수 이후에는 참가 학생들의 지속적 교육과 우리대학의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창업까지 연결할 방침이다.

최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