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이슈
니화, BTS 슈가 곡 참여 "D-2" 대취타 등 수록곡 화제
명도은  |  news19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2  19:41: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사진출처=ⓒ니화 인스타그램)

니화가 BTS(방탄소년단) 슈가의 곡에 참여했다. 

22일 니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앨범 표지 같은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BTS-점점 어른이 되나봐(feat. 니화)`라는 글이 적혀 있었으며 아래에는 `D-2`라고 크게 적혀 있었다. 

 

 

   
▲ (사진출처=ⓒ니화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22일 오후 6시 애플뮤직과 사운드클라우드 등을 통해 `어거스트 디(August D)`라는 이름의 믹스테이프 `D-2`를 공개했다.

슈가의 믹스테이프 중 타이틀 곡은 `대취타`로 전통 행진 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해 슈가만의 분이기로 재해석했다. 니화가 피쳐링한 곡은 `점점 어른이 되나봐`다. 

슈가의 믹스테이프에 팬들은 "슈가가 리얼이라는 사실만이", "뮤지션으로의 성장을 꿈꾸고 있다", "슈가 장난 아니다", "슈가 너무 멋있어요", "슈가에게 반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슈가의 믹스테이트에는 `번 잇(Burn it)`, `인터루트: 셋 미 프리`(Interlude : Set me free), `어땠을까" 등 10곡이 담겼다.

니화는 싱어송라이터로 2012년 얼터너티브 힙합 프로젝트 팀 413으로 활동을 시작해 여러 앨범에 참여했다. 그는 Dok2와 범키가 참여한 그룹 `2LSON`의 노래부터, 그룹 `방탄소년단` 의 타이틀 곡에 이르기까지 가요와 힙합을 넘나들며 랩과 보컬 가이드를 담당했다. 

특히 니화는 지난해 방송된 MBN `사인히어`에 출연해 남다른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당시 그는 여러 뮤지션들과 함께 협업하면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명도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