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대전
청년커뮤니티들의 이야기가 모락모락∼2020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청년모락' 신청자 모집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5  16:10:2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대전시가 다음달 13일까지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청년모락' 신청 팀을 모집한다.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을 유도하고 청년들의 도전, 역량 키움, 나아가 지역과 함께 문제해결과 발전을 도모하며 활기찬 청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에 활동비와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모락'은 모락모락 피어오르며 잘 자라나는 모양이 청년커뮤니티들이 도전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모습과 청년들이 모여서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년모락 지원대상은 만 18세에서 39세의 청년 3인 이상이 구성된 커뮤니티면 가능하고, 3개 지원분야로 나눠 5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총 40개 팀을 지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커뮤니티 지원사업 시작 시기가 늦어지고, 커뮤니티별 활동기간도 3∼4개월로 짧아진 점을 고려해 지난해 확대했던 청년나눔1000사업 대신 '청년모락'에 선정된 커뮤니티 2팀 이상이 모여 지역사회와 어우러지는 활동 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협업 프로젝트 5건을 공모해 건당 운영비 40만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모임에 필요한 회의비, 교육비, 행사 진행비 등 활동과 사업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활동 분야는 환경, 인권, 봉사, 공예, 독서 등 자율이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전자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2020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수탁기관으로 지정된 대전시 청년활동공간 청춘두두두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나 청년홈페이지인 대전청춘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환 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협업과 소통을 통해 관계망을 형성하고, 다양한 청년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실험적 활동의 기회와 도전을 지원하겠다"라며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대전=이한영기자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