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연합회 “본질과 달리 확대 중단돼야”

 충북 충주시 수안보 도시재생사업 편입 토지 논란으로 인한 사업 차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27일 성명을 내 “이 문제를 본질과 다르게 확대해 문제를 비화하려는 모든 행위는 지체없이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옛 한전수안보연수원 매입 과정에서 시가 행정절차 누락으로 큰 실망을 준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며, 충주시의회의 비판에도 공감한다”면 “(시는)모든 원인을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미 언론 등을 통해 경위가 소상히 드러나고 있고, 상부기관 감사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행정적 실수가 왜곡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며 “묵묵히 실무를 맡은 충주시청 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되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또 “연수원 매입과정에서 누락된 행정절차는 시비를 명확히 가리고 책임질 일은 당연히 책임져야 할 것이며, 공무원들은 심기일전해 다시는 이런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사업 추진에 차질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며, 그동안 충주 발전을 위해 매진해 온 공무원들의 열정이 위축되거나 시정발전을 위한 의지 역시 꺾여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 충주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