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세종시, 수돗물 안심서비스 시행6월부터 3000세대 대상 워터닥터·워터코디 서비스 지원
정완영 기자  |  waneyoung@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7  14:52: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시가 스마트워터시티(SWC) 사업의 하나로 오는 6월부터 가정의 배관상태를 무료 점검·세척하고, 수돗물 수질을 즉석에서 검사해주는 '수돗물 안심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수돗물 안심 서비스는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워터닥터, 워터코디로 구분한다.

 워터닥터는 각 가정의 배관상태를 무료로 점검하고 세척해 주는 서비스이며 워터코디는 각 가정의 수돗물 수질을 즉석에서 검사하고 결과를 확인해주는 서비스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 수돗물 안심서비스 시범 운영을 통해 준공 20년 이상 된 관내 아파트 349세대에 워터닥터 서비스를, 관내 신도심지역 아파트 184세대에 워터코디 서비스를 지원했다.

 오는 6월부터 본격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연말까지 관내 3000세대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워터코디와 워터닥터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정수기 또는 먹는 샘물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봉진 세종시 상하수도과장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우리 집 수돗물 안심서비스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시민이 행복한 물 복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정완영 기자

정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