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음성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 의료지원사업 박차제중한의원, 음성자연치과 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김록현 기자  |  ysk151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8  10:39:3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유기향)는 관내 의료기관과 협업을 통해 외국인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국인지원센터는 음성군 금왕읍 제중한의원(원장 백칠성)과 자연치과의원(원장 김은배)과 지난 26일과 28일 의료협약을 체결하고 진료비 감면과 무료진료 등 외국인 주민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지원을 약속했다.

백칠성 제중한의원 원장은 “평소 외국인 근로자의 건강에 관심이 많았는데 외국인지원센터의 제안을 받아 협약을 맺게 됐다”며 “고향에서 머나먼 타지로 온 외국인 주민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향 센터장은 “선뜻 지원을 약속해 준 병원원장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칫 의료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외국인 근로자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지원센터는 2차례에 걸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국인 주민을 위한 마스크 3000매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외국인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김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