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때?' 프로그램 진행

[홍성=충청일보 조병옥 기자] 충남 홍성 청운대학교 비교과지원센터는 29일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최경옥, 박헌재 교수를 비롯한 대학교 교직원과 재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일대일 짝꿍이 돼 활동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요즘 어때?'를 진행했다.

청운대학교 '요즘 어때?' 프로그램은 짝꿍 관계를 형성해 학교에 대한 소속감을 제고하고 더 나아가 학습, 심리, 진로 영역의 다면적 상담 체계 구축에 대한 목적으로 기획, 운영됐다.

또 학교에서 교직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이 소통하며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학교 생활을 하면서 마음 편히 털어 놓을 수 있는 편안한 분이 생겨 재학생들은 기대가 컸다.

신혜성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느끼고 있는 불안감을 교직원들과의 짝꿍 멘토링을 통해 해소할 수 있고 청운대 학생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운대학교 교직원과 재학생이 일대일 짝꿍이 돼 활동하는 '요즘 어때?'를 진행했다.고대인 연구원은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면서 참가자들이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다시 한 번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면적 상담 뿐만 아니라 사람 냄새 폴폴 나는 인생이야기를 나누며 교직원과 재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운대학교의 이번 프로그램은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짝꿍활동은 교내,외의 장소에서 최소 4회 이상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