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괴산
괴산군,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김록현 기자  |  ysk151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9  15:47: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괴산=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괴산군 이차영 군수와 5급 이상 간부공무원 38명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들이 기부한 총액은 1170만원으로 기부금은 저소득가구 아이들을 돌보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8곳과 청안다함께돌봄센터에 전달된다.

이에앞서 간부공무원들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소외이웃을 돕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인 괴산사랑상품권으로 받아 기부키로 뜻을 모았다.

이차영 군수는 “코로나19로 전 군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여러 간부공무원들이 뜻을 모아 자발적 기부에 동참해 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괴산을 실현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감염병 극복을 위한 사업에 써달라며 전 공무원들이 정성껏 모은 성금 1341만원을 기부하고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착한 나눔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인력 수급에 비상이 걸린 농가를 돕기 위해 이차영 군수를 비롯해 모든 공무원이 직접 발벗고 나서 지역 곳곳에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