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셋 경제지원과 뉴딜사업으로 코로나 위기 넘긴다.

[괴산=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괴산군은 3일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상황)를 대비, 군에서 마련한 경제 활성화 대책 설명과 분야별 의견 수렴을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 소상공인, 운수업체, 농민, 주요 기관·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군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부터 현재까지 진행해 온 대응현황과 함께 피해지원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분야·계층별 특별지원책과 충북형 뉴딜사업 등을 공유했다.

또한 감염병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을 비롯해 운수업체, 미취업청년, 영세농가 등 특정계층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핀셋경제 지원책도 설명했다.

군은 현재까지 총 220억여원의 긴급 예산을 투입, 30여개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분야·계층별 핀셋 경제지원과 충북형 뉴딜사업인 ‘우리마을 뉴딜사업’ 추진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적극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군수는 “정부, 충북도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경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며 “간담회를 통해 제시해 준 의견은 군정에 적극 반영해 추가 지원책을 마련한 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