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천푸른 내 상인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께 전경.

[괴산=충청일보 김록현 기자]충북 괴산군 청천면 청천푸른 내 상인협동조합(대표 김한겸)에서 운영 중인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버섯한끼’는 버섯을 활용, 다양한 건강 분식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버섯한끼는 버섯관광특화시장인 청천푸른 내 시장 아케이드에 자리한 분식카페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대표 메뉴는 버섯떡볶이를 비롯해 버섯어묵탕, 버섯튀김, 버섯우동, 버섯라면, 버섯핫도그 등 건강 분식이 있으며 버섯돈까스, 버섯카레덮밥 등 든든한 밥 메뉴도 추가로 내놨다.

이중 버섯을 통째로 튀긴 버섯튀김과 버섯가루를 입힌 핫도그는 가장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로 이곳에 들르면 꼭 먹어봐야할 메뉴로 꼽힌다.

최근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한 버섯특화 상품으로 포장식품인 청천버섯닭발도 새롭게 개발해 판매 중이며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만큼 캠핑족이나 여행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분식카페 ‘버섯한끼’는 매일 오전 10시~오후 7시 열며 둘째·넷째주 월요일은 쉰다.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괴산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 가능하다.

청천푸른 내 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관계자는 “버섯한끼는 지역특산물인 버섯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이색 분식카페”라며 “이곳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분식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지역의 대표 먹거리 명소로 자리잡아 버섯관광 특화시장으로 도약 중인 청천푸른 내 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