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서천
서천군, 2020년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서천중학교 안전 통학로 확보, 봄의 마을 광장 불법 주정차 및 주거환경 개선 추진
방영덕 기자  |  endl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05  16:36:3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남 서천군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2020년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의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주민들이 한 팀을 이뤄 기획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전문가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토교통부에서 운영비와 초기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22일부터 지난 달 6일까지 14일간 진행한 이번 공모에는 전국 총 79개 팀이 지원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군은 지원 필요성, 사업의 적정성과 효과성을 종합평가한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군은 앞으로 3개월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기회를 얻게 됐으며, 사업기획 등에 드는 경비 일부(500만 원)도 지원받는다.
 또한 3개월 후 우수 팀으로 선정되면 초기 사업비의 일부(1500만 원)를 지원받고 3개월간 전문가 컨설팅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계획안 주요 내용으로는 서천중 학생들의 안전 통학로 확보와 봄의 마을 광장 뒤편 불법 주정차 및 주거환경 개선 등 주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천=방영덕기자

방영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