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직영 체육시설, 각종 교육문화프로그램 하나의 아이디로 신청

[당진=충청일보 최근석 기자] 충남 당진시 시설관리사업소가 시민의 공공시설 이용 편의 제고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온라인 통합예매시스템을 구축했다.

체육시설 이용 및 교육·문화프로그램 신청을 위해서는 각 시설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온라인 환경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예약·신청·결제를 할 수 있다.

통합예매시스템은 한 종류의 시설에 국한하지 않고, 교육문화스포츠센터(당진·송악·석문·신평), 여성의전당, 읍·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청소년문화의집, 보건소 교육프로그램, 당진시 보유 회의실 개방 현황 등 시가 운영하는 모든 시민 편의시설에 대한 통합 회원등록, 프로그램 예약 및 행정업무 관리를 포함하고 있어 시민이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 직영 시설물의 개·보수현황 및 시설 내구연한 알림기능 등 연중무휴의 선제적 시설유지관리를 가능하게 해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최상의 시설물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오는 10일 개관하는 실내체육시설의 자유수영과 헬스, 실내골프장 이용 신청이 통합예매시스템(http://www.dangjin.go.kr/fmres)을 통해 이뤄진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한 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스템 신규 운영으로 간혹 오류 및 접속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은 시설관리사업소(☏041-360-6523)으로 문의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