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10일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춘희 세종시장)에 장학기금 983만원을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지난 한 해 동안 세종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된 '이제우린' 소주 1병당 5원씩을 적립해 마련한 것이다. 지난해 협약 체결 이후 첫 번째 장학금다.
 지역소주회사인 맥키스컴퍼니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의 일환으로 세종·대전·충남에서 10년간 40억원 기부를 목표로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목표액은 1억 5000만 원이다.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지난해 함께 지역을 키워나가자고 말씀드렸는데, 그 첫 약속을 이행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세종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그동안 지역사랑에 힘써온 맥키스컴퍼니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장학금 적립뿐만 아니라 맥키스컴퍼니 조 회장이 매년 수능시험 이후 수험생활로 지친 지역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힐링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데 대한 감사의 의미다.
 이 프로그램은 벤처성공신화 1세대 기업인이 소주회사를 인수한 뒤 '별의 별 일들'을 벌이는 사연을 소개하는 특강과 '뻔뻔(FunFun)한 클래식' 공연으로 구성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1년 시작해 현재까지 130여 회 공연했고, 세종에서는 8개 학교에서 운영된 바 있다. 2017년도부터는 호수공원에서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를 열어 세종시민들의 문화향유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이사장은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라는 의미를 담은 상표 이름처럼 지역을 위한 장학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맥키스컴퍼니와 다양한 지역사랑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정완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