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3개교, 중 2개교, 고 1개교, 총 6개교에 9000만원 지원

[대전=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시교육청이 '범죄예방 환경설계 적용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함이 목적이다.

학교 영역 명료화, 관찰시야 확대 등 학교 환경 재설계를 통해 범죄 유발 요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함으로써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한다.

지난 4월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해 현장실사 및 심사를 거쳐 대전매봉초, 대전탄방초, 대전흥룡초, 대전관평중, 대전송촌중, 대전여자고사업학교 등 6곳을 선정했다.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2주 간 범죄예방 환경설계 전문가의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 학교 환경을 고려한 사업 우선 순위와 개선안을 마련했다.

사업 학교는 컨설팅 결과를 반영해 출입통제 시스템 설치, 사각지대 CCTV 및 코너 반사경 설치, 추락 방지망 설치 등 학교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1곳 당 500만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 1개 교 당 1500만원씩 총 9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박덕하 교육복지안전과장은 "범죄 및 안전사고 유발 환경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범죄예방 환경설계 적용학교 사업을 통해 교육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고자 한다"며 "학교별 적용사례 및 우수사례를 홍보·확산,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