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KBS)

변영주 감독이 차기작을 홍보했다. 

15일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에서는 영화감독 변영주가 출연했다. 변영주는 영화 감독 중에서는 최초로 `옥문아`에 나왔다. 

변영주 감독은 근황으로 "강풀 작가의 웹툰 `조명가게`를 영화화하고 있다"며 `삶과 죽음 사이에 존재하는 공간이 조명가게다. 몇 년째 준비하고 있는데 전 게을러서 오래 걸린다"라고 말했다. 

▲ (사진출처=ⓒKBS)

이어 "다섯 명이 중요한데 두 자리는 확정됐고 세 자리가 남았다"라고 말해 `옥문아` 멤버들을 설레게 했다. 정형돈은 연기하고 싶은 마음을 누르는 모습을 보여 주변을 폭소케 했다. 

변영주 감독은 "연기자를 꿈꾸는 지인들에게 하는 말이 있는데 나는 일종의 줄을 타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영화가 내 마지막 영화일 수 있다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 뒤 너희들이 연기하고 싶은 마음을 알기 때문에 다른 감독을 소개해주겠다고 한다`며 "줄에 떨어져도 괜찮은 감독, 봉준호 감독이라든가 류승완 감독, 박찬욱 감독과 같은 감독은 한 번 실패했다고 다음이 없지 않다"라고 말하며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김숙은 "그래도 옥문아 중 한 명을 캐스팅한다면 누구냐"고 물었다. 변영주는 "왜 그래야 하죠?"라고 단칼에 잘라 `옥문아` 멤버들을 당황케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