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49번 확진자와 관련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지난달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서 비수도권인 대전에서도 60대 여성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하고 있다.

17일 대전시에 따르면 밤 사이 시민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15일 밤 이후 이틀 사이에 발생한 확진자는 모두 13명으로 늘었다.

추가 감염자는 모두 지난 15일 밤 늦게 확진된 서구 복수동 거주 60대 여성 A씨(대전 49번 확진자)와 관련됐다.

이 중 56번 확진자(70대 여성)는 A씨와 지난 10일 점심 식사를 함께한 뒤 감염된 50번 확진자(40대 여성)의 접촉자다.

A씨에서 시작된 2차 감염자다.

나머지 3명은 60대 남녀들(57∼59번 확진자)로, 유성구 궁동 미용실이나 서구 괴정동 건강식품 점포 등에서 A씨와 접촉했다.

방역당국은 이들 확진자가 방문한 업소 등을 소독하는 한편 접촉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파악된 추가 확진자 4명의 접촉자는 25명이다.

하지만 이 인원은 확진자들의 진술에 의존했기 때문에 방문지 폐쇄회로(CC)TV 영상과 신용카드 결제 내용 등을 분석하면 훨씬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49·50·53번 확진자는 서구 괴정동 미등록 다단계 판매업체 등에서 자주 접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강혁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확진자 주변인들을 탐문하는 과정에서 다단계 판매업 관련성이 파악됐다"며 "하지만 A씨 등은 다단계 판매업에 종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이날 낮 12시부터 다단계 판매업체에 2주 동안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다단계 판매업체 2곳과 방문판매업체 707곳의 전수 실태조사도 병행한다.

방역당국은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파견된 즉각대응팀 6명이 확진자들의 감염원과 감염경로를 찾고 있으며, 시 역학조사팀 12명은 확진자 동선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이들이 방문한 곳은 모두 방역·소독하는 한편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