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플러스에서 온라인 수업 소개

▲ 홍용표 교사(왼쪽)가 최태성 미래교육플러스 진행자와 기념촬영했다.

 신박한 온라인 수업으로 주목받은 홍용표 충북 충주여자중학교 체육교사(29)가 EBS 교육정보 프로그램 '미래교육플러스'에 출연했다.

 22일 충주여중에 따르면 홍 교사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TV프로그램 패러디 등 다채로운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선보여 '온라인 개학, 미래교육을 열다' 편에 초대됐다.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는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개학에 대처하는 교사들의 노력과 어려움,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홍 교사는 “갑작스러운 개학으로 온라인 수업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모든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교육이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감성 등 앞으로 더욱 복잡한 사회에 필요한 능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둬야 한다”고 밝혔다.
 

▲ 체육교사 홍쌤 유튜브 채널 'PAPS(팝스)의 모든 것' 편 캡처 영상.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개학 상황을 맞은 홍 교사는 유튜브 채널 ‘체육교사 홍쌤’을 개설했다. 따분한 수업보다는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재미를 곁들이자고 생각한 그는 각종 예능ㆍ시사 TV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수업을 업로드했다.

 ‘앞구르기, 뒤구르기, 쇼미더머니 패러디’, ‘체육미션 챌린지’, ‘준비운동은 왜 배우는가-그것이 알고 싶다편’ 등 다양한 영상은 예상대로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동복 충주여중 교장은 “홍 선생님처럼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시대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려는 노력이 있기에 우리 미래교육이 참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홍 교사가 출연한 미래교육플러스는 23일 오후 1시 5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