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받아

 충남 계룡시가 오는 8월 7일까지 '2020 계룡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계룡시 지역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수상 후보는 계룡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시에 소재한 기관·단체다.

 분야는 △지역사회산업개발 △교육·문화·체육 △민군협력 △충효·봉사 등 4개다.

 지역사회산업개발 부문에는 농업, 상업, 공업 등 산업 분야에서 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거나 지역 발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이어야 한다.

 교육·문화·체육 부문은 사회교육, 학교교육, 장학사업을 위해 헌신했거나 문화예술 분야에서 우수 작품 발표, 향토문화 선양 공헌, 우수 선수 지도·양성 및 체육인구 저변 확대로 학교 및 사회체육 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다.

 충효·봉사 부문은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나 질서유지에 헌신했거나 효행을 실천해 경로효친사상 확산에 이바지한 시민 또는 국가에 대한 충성으로 귀감이 된 인물이다.

 민군협력 부문은 국방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거나 군과 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에 크게 기여한 자다.

 다른 부문과 달리 거주 기간과 관계없이 특별한 공적이 있으면 후보로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계룡시청 부서장, 면·동장, 각 기관·단체장 등이 할 수 있다.

 만19세 이상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도 가능하다.

 시는 추천된 후보의 적격 여부를 조사하고 시민대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부문 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청 자치행정과(☏ 042-840-2122)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숨은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가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룡=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